어제 올렸던 글 애드센스와 애드클릭스에 대한 생각 때문인지 블로그를 3개로 분리하고 200 명 정도 방문하던 방문객이 spotplex 집계로 500명 정도고, 자체 카운터에 700명 정도가 잡혔습니다. 조금 전에 애드센스에서 확인해보니, 이 블로그에서 어제 하루 18클릭이 발생했습니다. 평소 1~5회 였는데 18클릭이라니....



그런데 434 / 18 / 4.15% / US$ 0.01 / US$ 0.00 !!  마지막 저 수치를 아시리라 봅니다. 수익 0 달러입니다. 누군가 고의로 과다클릭한 모양입니다. 이로인해 다른 계정에 문제가 발생치 않았으면 좋겠네요.

블로그에서는 일단 애드센스를 철거하였습니다. 다행히 애드클릭스에서 신청한지 하루도 되지않아 승인을 해 주셨군요. 이제 시간이 나면 애드클릭스를 게시해야 겠네요. 무식이 죄라고 그동안 애드센스를 페이지마다 넣는 노가다를 했는데, 이거 전부 삭제한다고 거의 초죽음이 되었습니다.  애드클릭스는 스킨 파일에 넣기만 하면 전 페이지에 적용이 되니.. 아무래도 관리가 쉬울듯 합니다.

애드센스에서와 마찬가지로 상부 오른쪽 귀퉁이에 넣으려고 전 게시물의 상부를 적당히 조절해 두었습니다. 수익의 많고 적음을 떠나 마음 졸이지 않고 원래대로 블로깅에 주력해야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머지 두개의 블로그에서도 애드센스 철거를 해야는데 언제가 될지.. 피곤 합니다.

아... 그리고 애드클릭스 운영자님께 받은 답변인데요, 애드클릭스는 현재 멀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음 아이디 한개당 1개의 블로그에만 애드클릭스를 게재할 수 있다네요. 부연으로 다른 아이디를 만들어서 다른 블로그를 신청하라는 답변도 얻었습니다. 그리고 운영자님의 답변중. 애드센스와 애드클릭스를 동시에 게재해도 된다는 말이 있더군요.

그나저나 다시 봐도 놀랍습니다. 왼쪽 그림과 같이 블로그의 주콘텐츠보다 부콘텐츠이 구독율이 높네요. 그리고 불과 하루만에 126번의 구독이라니.. 조금 씁쓸한 기분도 듭니다만.. 차츰 나아지리라 봅니다.
:
free counters
BLOG main image
樂,茶,Karma by 외계인 마틴

카테고리

전체 분류 (386)
비과학 상식 (162)
블로그 단상 (90)
이런저런 글 (69)
미디어 잡담 (26)
茶와 카르마 (39)
이어쓰는 글 (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website stats
Total :
Today : Yesterday :
TISTORY 2008 우수블로그
TISTORY 2009 우수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