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아직까지 국내 제일의 검색엔진을 보유하고 있는 네이버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2007년 여름을 지나면서 네이버에서는 티스토리를 [블로그 검색결과]에서 하위로 내리거나 [웹문서 검색결과]에 표시를 하기 시작했다는군요. 제 블로그의 최근 유입경로를 분석해 봐도 다음 검색이 70% 구글과 야후가 나머지를 대부분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왠일인지 네이버 검색을 통한 유입이 눈에 띄게 증가한게 보였습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며칠 전에 언제나 피어있는 꽃님의 블로그에서 네이버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에 관한 글이 있어서 네이버에 등록신청을 했던 기억이 나더군요. 그래서 네이버를 열고 제 블로그의 몇 몇 글을 검색해 봤습니다. 이전에는 네이버 검색시 [웹문서]에서 제 블로그의 글이 나타났었는데, 신기하게도 [블로그]에 검색결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목을 기준으로 하지 않는다면 키워드에 따른 우선순위도 떨어지는 편이 아닙니다. 정확히 제가 등록했기에 블로그 검색결과에 표시되는 것인지는 확신 할 수 없지만, 등록 전후 유입경로의 주요 자리를 네이버도 차지하게 되었다는것은 확실합니다.

네이버에 내 블로그를 등록하자!

간단합니다. 네이버에서 블로그 검색을 하고 오른쪽 아래에 보면  블로그 검색등록 요청 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주소와 요청사유를 적고 [등록요청]만 하면 됩니다. 결과가 나타나기까지는  2~3일 정도 기간이 소요되는 듯 합니다. 그리고 승인이 되었는지 안되었는지 메일이나 쪽지를 받을 방법도 없습니다. 그러나 블로그 검색에 등록이 된다면 블로그 광고에 커다란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
free counters
BLOG main image
樂,茶,Karma by 외계인 마틴

카테고리

전체 분류 (386)
비과학 상식 (162)
블로그 단상 (90)
이런저런 글 (69)
미디어 잡담 (26)
茶와 카르마 (39)
이어쓰는 글 (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website stats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