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음악을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은데, 워낙 이런 부분에 소질이 없어서 꿈도 못꾸고 있다가, 우연하게 튠어라운드(Tunearound)라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이곳에서 무료 프로그램인 튠어라운드스테이션를 내려받아서 한 번 사용해 봤습니다.

결과는 의외로 너무 쉽다는 것입니다. 물론 잘 만들지는 못했지만, 간단한 블로그용 배경음악(BGM)이나 혼자 들을만한 곡을 생성하는데는 그만이군요. 특별나게 사용법이 어려운 것도 아니고 사용자 가이들를 잠시만 살펴보면 누구나 금방 사용할 수 있겠네요.

또한 자신이 만든 곡을 튠어라운드 홈페이지에 업로드해서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할 수도 있으며, 여러 곡을 저장해 앨범을 꾸밀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자신이 만든 곡을 블로그의 배경음악으로 사용할 수 있게 다양한 크기의 플레이어도 지원을 해줍니다.


 
플레이버튼을 클릭해바바바요!  놀랍지 않는가요? 아무것도 모르는 제가 만든 곡입니다.

잠시지만 사용을 하면서 느낀 점은 편리하다는 것입니다. 저처럼 음악에 관한 지식이 전혀 없는 경우에도 튠어라운드스테이션의 필살기인 오토초이스 기능만을 가지고도 간편하게 음악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냥 적당히 악기를 선택하여 배치하고는 오토초이스를 하면 자동으로 알아서 적절하게 코드를 배치해 줍니다. 물론 노력을 기울인다면 전문가 못지않는 섬세한 작업도 가능합니다.



위의 이미지는 제가 튠어라운드스테이션으로 Martin The Greek?라는 자작곡을 만들면서 캡쳐한 것입니다. 간단하죠? 악기의 숫자를 더 추가할 수도 있지만 아직은 악기나 음계의 조화를 맞추기 어려워 그냥 여덟가지만 사용한 것입니다.



1. 음악 만들기

이제 내가 주인공 ! 누구나 나만의 음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음악을 어떻게 만드냐고요? 바로 튠어라운드스테이션을 이용하시면 멋진 음악을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게다가 창작의 즐거움까지!
자 , 이제부터 튠어라운드스테이션을 이용하여 멋진 뮤지션이 되어 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음악 공유하기
튠어라운드스테이션으로 만든 음악을 서로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얼굴은 몰라도 튠어라운드에서는 서로서로 팬이 되거나 스타가 될 수 있습니다. 자, 이제부터 튠어라운드와 함께 공유의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3. 블로그 플레이어 제공
튠어라운드에서 만들어진 곡은 누구의 곡이든 간단하게 블로그에 붙일 수 있습니다. 튠어라운드에서 제공되는 블로그용 위젯은 사이즈도 여러가지, 색깔도 가지가지 !  자, 이제부터 튠어라운드와 함께 멋진 블로그를 꾸며보세요 ! 사이즈와 색상을 정하고 코드를 붙여넣으면 끝!!

보통 새로운 것에 대해서는 막연한 두려움과 불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튠어라운드스테이션은 5분만 사용해봐도 그런 불안감이 괜한 기우였음을 느끼게 해줍니다.

버전 : 0.3.7 / 사이즈 : 7,088,840 Byte
운영체제 : Windows XP

이미 작곡이나 리믹스에 익숙한 분이라고 해도 튠어라운드스테이션을 사용해 다양한 샘플음원을 바탕으로 오토초이스와 자동코딩을 사용한다면 여러면에서 편리한 점이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튠어라운드스테이션은 저와 같이 전문가가 아니지만 음악에 흥미를 가진 사람에게 가장 유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요즘처럼 저작권 문제가 민감할 때에 자신의 블로그 배경음악은 자신이 만들어, 저작권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업로드하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
free counters
BLOG main image
樂,茶,Karma by 외계인 마틴

카테고리

전체 분류 (386)
비과학 상식 (162)
블로그 단상 (90)
이런저런 글 (69)
미디어 잡담 (26)
茶와 카르마 (39)
이어쓰는 글 (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website stats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