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애드센스(Adsense)에 대한 뜻밖의 뉴스를 애드센스 공식블로그에서 발견하였습니다.
지금까지 광고를 클릭하면 현재창에서 광고가 열렸지만 지금부터는 새로운 창이 뜨면서 광고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공식블로그의 공지를 그대로 옮겨보겠습니다.

새창뜨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일부 지역의 인터넷 사용자들은 일반적으로 광고가 새창에서 열릴 것을 기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이러한 지역에서는 애드센스 광고가 새창에서 열릴 수 있도록 설정을 변경하였습니다. 새창 뜨기 기능을 통해 방문자들이 의도치 않게 여러분의 사이트를 떠나는 일을 방지하고, 보다 일관성 있고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새로운 기능과 함께, 보다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웹사이트와 광고 단위를 최적화 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애드센스 도움말 센터의 최적화 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팀 작성
2008년 2월 1일 금요일 위치 오후 3:33

일단 몇 곳에서 테스트를 해보니 콘텐츠 광고는 클릭시 바로 광고주의 페이지 링크로 이동되고 있고, 링크단위 광고는 새창이 뜨며 광고리스트가 노출되도록 되어 있군요.

그 동안에 개인적으로 가장 원하던 기능이었습니다. 운영중인 홈페이의 경우에는 광고를 클릭하면 현재 페이지를 떠나야하는 불편함 때문에, 한 번이라도 클릭했었던 회원은 그런 번거로움이 싫어서 다시 광고정보의 클릭을 꺼려왔던 점이 있었습니다.



이번 새창뜨기 서비스가 조금이나마 클릭율에 도움이 되리라고 봅니다.

앞으로 배너크기도 자율화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
free counters
BLOG main image
樂,茶,Karma by 외계인 마틴

카테고리

전체 분류 (386)
비과학 상식 (162)
블로그 단상 (90)
이런저런 글 (69)
미디어 잡담 (26)
茶와 카르마 (39)
이어쓰는 글 (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website stats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