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에 새로운 플러그인이 추가되었습니다. 책 리뷰를 즐기시는 티스토리 블로거에게 유용한  "Daum 책 정보넣기"라는 플러그인입니다. 지금까지는 책 리뷰를 쓰기 위해서는 이미지를 복사하고, 링크를 복사하고, 요약 내용을 복사하여 가져와야 했는데 이제는 간단하게 기본정보를 입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검색을 통해 가져오는 정보는 저작권이나 여러 부분에서 불안하고 불편했었는데 정말로 고마운 플러그인입니다.

티스토리에서 공지된 플로그인 사용법입니다.

"Daum책 정보넣기" 플러그인 사용하기

본인의 관리자 화면의 플러그인으로 이동한 뒤, 추천 또는 글쓰기 카테고리의 책 정보넣기 플러그인 사용하기로 상태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미사용 버튼을 한번 클릭하시면, 사용중으로 변경됩니다.) 사용하기만 누르시면 글쓰기에서 쉽고 빠르게 내가 원하는 책정보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목록 > 글쓰기 > Daum 책정보넣기 활성화

책 정보 삽입하는 방법!


글쓰기 에디터 하단에 "책 정보넣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원하는 책 제목을 검색합니다.
원하는 책이 어떻게 블로그 글에 삽입될지 미리보기를 합니다.
원하는 책 정보를 바로 블로그 글에 삽입합니다. (미리보기 후 확인을 누르셔도 됩니다.)

검색해서 몇 권의 기본정보를 가져와 봤습니다.
유년기의 끝 상세보기
아서 클라크 지음 | 시공사 펴냄
제 2차 세계대전 당시 영국 공군 대위 출신의 저자가 쓴 과학소설. 제목 그대로 인류의 유년기가 끝나고 질적으로 전혀 다른 신인류가 등장하는 이야기다. 전 세계 주요 도시 상공에 나타난 거대한 은빛 우주선의 외계종족 오버로드. 그들은 무지, 질병, 가난과 공포에서 인류를 해방시킨다. 그러나 오버로드들은 모종의 음모를 감추다. 그것은 다름 아닌 인류 진화의 비밀. 오버로드의 모성에 갔다가 80년만에 되돌아오 잰 로드릭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상세보기
아서 클라크 지음 | 황금가지 펴냄
요람 같은 지구에서 우주 속의 미래를 향해 손을 뻗는 인류의 모습을 보여주는 소설. 척박한 우주 시대 여명기의 미래를 향해 과감하게 펼쳐 나간 인간의 꿈을 다룬 작품이다. 저자는 인간 존재란 무엇인가, 기술 문명의 발달이 인류에게 무엇을 제시하는 가를 진지하게 묻고 있다.
라마와의 랑데부 상세보기
아서 클라크 지음 | 옹기장이 펴냄
영국을 대표하는 SF작가이자, 미래학자, 그리고 과학해설가로 유명한 아서 클라크의 대표작 『라마와의 랑데부』. 태양계의 행성연합에서 파견된 우주선이 태양계를 향해 수백만 년을 날아온 원통형의 거대한 우주선인 '라마'를 만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저자는 과학물질문명으로 오만해진 인간에게 날아온 우주로부터의 메시지를 통해 생명에 대한 진정한 가치에 의문을 던진다. 정교한 사실적 묘사와 작가의 과학적 상상력

책 정보넣기를 통해서 검색을 하면 관련 책의 리스트가 나오는데, 아직까지는 여러권을 한꺼번에 넣을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이번 플러그인은 정말 괜찮다고 생각되네요.

다음에서는 이번 플로그인이 여러면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으리라고 보입니다. 책제목이나 상세보기를 클릭하면 해당책을 구입할 수 있는 정보 페이지로 이동되는데, 여기서 구매를 하면 다음에서는 어느 정도의 수익을 얻을 것이고, 블로그 입장에서도 저작권을 어기지 않고도 이미지나 기본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플러그인은 다음에게는 수수료를 지급하지 않고도 수익을 얻게 해주고, 사용자들에게도 칭찬받는 정보제공형 수익모델이 될지도 모르겠군요.

이러한 플러그인이라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영화정보 플러그인도 추가해 준다면 많은 블로그에게 호응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티스토리.... 감사합니다.

:
free counters
BLOG main image
樂,茶,Karma by 외계인 마틴

카테고리

전체 분류 (386)
비과학 상식 (162)
블로그 단상 (90)
이런저런 글 (69)
미디어 잡담 (26)
茶와 카르마 (39)
이어쓰는 글 (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website stats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