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나 인터넷을 이용한 각종 IT 서비스가 생활화되면서 색다른 아르바이트도 계속 생겨나고 있습니다.
특히 이런 아르바이트는 전통적인 부업과는 달리 언제 어디서나 놀이처럼 즐기면서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요즘 최고의 관심을 받고있는 휴대전화 지식검색 서비스 지식맨누군가 휴대전화 메시지로 질문을 하면 인터넷을 검색한 뒤 답을 알려주면 답변건당 최소 20원에서 최대 50원의 수익을 분배하는 시스템입니다.


현재 지식맨에 접속을 해서 랭킹을 살펴보면 다른 여타의 광고형 수익모델과 달리 자신의 노력여하에 따라 상당한 고수익을 얻을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하루 10만원 수익자도 보입니다) 지식맨이 계속 발전한다면 아마도 전문적으로 지식답변을 업으로 삼는 지식맨 상주자도 나올 것이라는 전망도 가능할 듯 보여집니다.

지식맨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살펴보겠습니다.

지식맨 서비스란?
갑자기 궁금한것이 생겼을때, 혹은 모르는것이 있거나 알고싶은것이 생겼을때
① 가지고 있는 휴대폰을 이용하여, 지식맨에게 문자로 궁금한 내용을 물어보면
② 다양한 분야의 네티즌으로 구성된 “지식맨”이 인터넷 검색, 개인 지식 등을 통해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해주는휴대폰 문자를 이용한 지식검색 서비스 입니다.
질문자는 문자 2개의 분량(150바이트)으로 답변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문자를 받을 수 있으며
정보이용료 200원이 부과됩니다.(첫 질문은 무료입니다)
답변을 하는 지식맨에게는
답변건당 최소 20원에서 최대 50원의 수익을 분배해드리고 있습니다.

답변방법
1. 홈페이지에 가입한 후 지식맨플러스를 다운로드 받는다.
2. 지식맨플러스에 로그인 한 후 "지식면허"를 통과한다.
3. 지식맨플러스에 로그인 한 후 나의 전분분야나 관심분야 등 다양한 질문 중 원하는 질문을 클릭한 후 답변을 완료한다.



답변보상(원)
지식맨은 활동에 대한 보상으로 현금(원)을 지급해 드립니다.
지식맨 활동이란 질문에 답변하기, 회원가입, 지식면허, 랭킹순위 및 이벤트 등 다양한 지식맨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보상정책 안내
1) 답변보상은 답변1개당 최소 30원에서 최대 400원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보상은 랭킹지수, 답변지수, 비상지수, 채택률에 의해 결정됩니다.
-현금신청 상세안내
보유한 현금이 10,000이상일 경우 언제라도 입금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매주 목요일 오후 1시에 현금을 입금해드립니다.
2) 신청가능한 최소금액은 10,000원이며 만원 단위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3) 한달간 신청한 총 금액이 250,000 이상일 경우 해당 금엑의 4.4% 제세공과금을 제외한 금액을 통장으로 입금해 드립니다.
4) 현금입금 신청은 홈페이지의 [내정보확인] 에서 가능합니다
5) 현금입금 신청시 휴대폰 번호, 주소지 정보를 명확하게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특히 주소지 정보의 경우, "시/구(군)/동/번지" 정보를 모두 작성해 주셔야 입금신청한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채택의 기준
지식맨의 모든 답변은 아래 채택의 기준에 따라서 채택 여부를 결정합니다.
01. 출처가 정확해야 합니다. (위반시 경고)
02. 질문자를 비하해선 안됩니다. (위반시 경고)
03. 고의적으로 올바르지 못한 답변을 지속해서는 안됩니다.(위반시 경고)
04. 질문에 대한 답변이 있어야 합니다.
05. 질문이 2개이상일 경우 답변공간의 제약이 없다면 반드시 2개를 답변해야 합니다.
06. 검색조건에 따라 답변내용이 변경될 수 있는 질문의 경우 답변자가 임의로 검색한 조건을 명시해야 합니다.
07. 모든 업체와 기관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할 시에는 전화번호를 필히 제공해야 합니다.
08. 성인 질문은 교육적이고 과학적으로 답해야 합니다.
09. 반윤리적인 질문엔 건전한 상담으로 대응해야 합니다.
10. 핸드폰번호나 주민등록번호를 포함하지 않아야 합니다.
11. 이전 질문의 답변과 다르게 답변해야 합니다.
12. 이전 질문과 맥락이 이어지는 답변이어야 합니다.
13. 상담 질문은 성의있게, 친절히 응대합니다.
14. 질문자 개인정보로 대행 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
15. 장난 질문은 딱딱하지 않게 최대한 재치있게 답합니다.
16. 답변내용에 한문을 포함할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지식맨 비교.

애드센스의 가장 큰 장점은 블로그에 코드 설치만 완료하면 추가 시간을 할애하지 않아도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수익창출 방법입니다. 그러나 클릭률에 의해 결정되는 수익실현을 위해서는 적지않은 시간과 고도의 운영 노하우, 지속적인 컨텐츠 창출 등 보이지 않는 고충이 뒤따릅니다.

지식맨은 개인의 활동시간만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수익금을 명확하게 알 수 있어 보다 현실적인 수익실현 모델로 실제로 지식맨은 홈페이지를 통해 매일 개인별 수익금을 공지하는데, 활동량이 많은 네티즌들은 1주일에 30만원 가량을 수익으로 받고 있습니다
 


수익 체계가 상이한 애드센스와 지식맨을 비교한다는게 문제가 있겠지만, 지식맨을 하나의 재택 수입원이라고 생각하고 두 가지를 잘 사용한다면 출근하지 않는 직장(?)을 구하는 길이 될 수도 있다고 봅니다. 최근 구글이 광고주 보호를 명목으로 내규에 따라 네티즌에게 배분하는 수익을 자동으로 축소하는 스마트프라이싱 정책을 펴고 있고, 우리나라를 포함한 몇몇 지역에 추천 광고 제도를 폐지하여 국내 네티즌들이 차별을 느끼고 있는 가운데 애드센스 외의 수익원의 모색하는 블로거에게 지식맨은 반가운 소식이 분명합니다.

지금은 방학이 끝난 이 시점이라 학생들의 참여가 비교적 줄어들었으므로, 웹을 이용할 줄 아는 주부들에게도 좋은 부업수단이 될 수 있으리라고 생각됩니다. 지식맨에서는 한달 200만원이 가능하다고 설명하고 있지만, 일반적으로 하루 종일 자판에 매달릴 수 없는 경우라면 50~100만원 정도의 수입 정도가 가능하리라 예상됩니다. 지식맨의 장점 중의 하나가 답변자의 지식보다는 검색의 결과를 요구하고 있고, 고객(질문자) 보호를 중요시하는 정책을 펴고 있으므로, 검색과 키워드를 잘 활용한다면 채택율도 높아지고 레벨이 상승해서 시간이 지날수록 긍정적인 요소가 증가되리라고 보여집니다.

현재 신규로 가입하면 500~5,000원까지 활동비도 지원해 주고 있으니 도전해 보세요.
 

:
free counters
BLOG main image
樂,茶,Karma by 외계인 마틴

카테고리

전체 분류 (386)
비과학 상식 (162)
블로그 단상 (90)
이런저런 글 (69)
미디어 잡담 (26)
茶와 카르마 (39)
이어쓰는 글 (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website stats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