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을 좋아하는 분. 혹은 쇼핑몰을 운영해 보고싶은 분은 샵포탈이라는 곳을 이용해보세요. 샵포탈은 글자 그대로 온라인 샵의 포탈입니다. 샵포탈안에는 옥션, 지마켓, 인터파크, 다음온켓 등 현존하는 거의 모든 쇼핑몰이 집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 모든 쇼핑몰의 물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만약 내가 샵포탈에 가입하고 무료의 쇼핑몰 주소를 받으면 그 순간 모든 쇼핑몰이 나의 주소속으로 들어오며, 거기서 쇼핑을 하면 중계수수료를 받는 시스템입니다.

어렵게 생각할 것 없습니다. 쇼핑몰이 여러개 전시된 포탈이 있고 그 포탈의 주인이 나입니다. 나를 포함한 누구라도 그곳에 들어와 쇼핑을 할 수 있으며, 동일한 가격으로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거래가 발생할 경우 그 중계수수료를 내가 받는 것입니다. 예를들어서 누군가가 내샵포탈에 들어와 링크된 옥션으로 이동해서 10만원의 구매를 했다면 나는 1%의 수수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수수료는 쇼핑몰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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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그림과 같이 여러 쇼핑몰의 주요제품이 기본 전시되어 있습니다. 한눈에 여러 쇼핑몰의 상품과 기획된 주요 상품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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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션으로 이동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기존의 옥션과 다를바가 없고 여기서 평소하던 그대로 쇼핑이 가능합니다. 펌블과 다르다면 포인트가 아닌 현금의 수수료를 챙길 수 있고, 자신의 쇼핑물품도 샵포탈을 통해 살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펌블을 통한 구매시 펌블포인트와 샵포탈 수수료라는 2중의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샵포탈에 대해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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샵포탈은 어필리에이트 광고로 유명한 링크프라이스에서 서비스하는 쇼핑중계서비스입니다. 어필리에이트는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대형쇼핑몰(머천트)의 광고를 달아 실적에 따라 수익금을 분배해주는 형태의 광고 서비스입니다. 그러나 실적이라는게 클릭발생만으로는 인정되지않고 실구매가 일어나야만 인정되는 형태입니다. 그래서 소형 웹사이트에서 수익을 올리기란 만만치 않는 서비스입니다. 이에 비하여 샵포탈은 별도의 블로그나 웹페이지를 필요치 않고 가입만으로 별도의 쇼핑몰 주소를 부여받습니다. 그리고 따로 쇼핑몰을 꾸미지 않아도 되는 완성된 쇼핑몰이 생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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샵포탈은 어떤 서비스 인가요? 
샵포탈은 샵포탈과 제휴가 되어있는 쇼핑몰에서 쇼핑을 하시면, 쇼핑 구매액의 일정 부분을 현금으로 되돌려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쇼핑 전 샵포탈을 통하여 원하는 사이트 배너 및 상품 을 클릭 후 구매하시면 해당 수익금을 현금으로 드립니다. 친구, 가족 등이 내 샵포탈에서 구매할 경우에도 수익금이 지급됩니다.

샵포탈 가입시 비용은 얼마나 드나요? 
샵포탈 가입은 무료입니다. 샵포탈 서비스 신청 즉시 회원님만의 쇼핑몰을 소유하시게 되고, 실적에 따른 수입(커미션)을 얻게 됩니다.

샵포탈을 통하여 상품 구매를 했는데 배송확인, 반품/환불 등은 어디서 해야하나요? 
상품주문, 배송, 반품, 환불, 고객응대의 책임과 의무는 해당 쇼핑몰에 있습니다. 구매하신 해당 쇼핑몰 고객센터로 문의를 주셔야합니다.

쇼핑몰의 할인쿠폰 및 적립금을 사용하여도 샵포탈 수익금은 적립되나요?  
해당 쇼핑몰의 혜택(할인쿠폰, 적립금)은 그대로 사용하시고 추가로 수익금도 받으실수 있습니다.

쇼핑몰마다 수익금이 다른가요? 
샵포탈을 통해서 지급이 되는 수익금은 해당 쇼핑몰과 성과(유료회원가입, 무료회원가입, 구매 등)에 대해서 지급하는 것이기 때문에 각 쇼핑몰 및 사이트별로 다른 조건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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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금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샵포탈 수익금은 2만원 이상시 만원단위로만 신청 가능합니다. 지급주기는 익익월로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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샵포탈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제휴마케팅을 하는 머천트의 숫자가 많다는 점입니다.
제휴마케팅(Affiliate Marketing)은 1996년 Amazon.com에서 시작한 인터넷 마케팅의 한 방법으로 인터넷상에서 상거래를 하는 머천트 사이트(예. Amazon.com, CJmall, dnshop, Hmall, CSClub등 쇼핑몰이 대표적인 사이트임)가 자기 사이트를 광고해 주는 어필리에이트를 모집하여 Traffic과 매출을 증가시키는 기법입니다. 특히 성과당 광고(Pay-For-Performance)로서 제휴 사이트를 통해서 실적이 발생하였을 때 광고비를 지급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인터넷은 수많은 채널로 구성된 Media의 성격을 가집니다. 인터넷에서 상거래를 유도하기 위해서는 우선 많은 Traffic을 일으켜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채널(Site)에서의 노출이 필수적이며 이의 효과적인 수단이 제휴 마케팅입니다.

기존의 인터넷 광고가 노출, 페이지 뷰(Page View)를 바탕으로 광고가격이 형성되었습니다. 그러나 단순한 노출이나 페이지 뷰에 대한 효과를 측정 할 수 있는 객관적인 근거가 부족한 상태입니다. 즉 기존의 광고방식(단순 노출이나 페이지 뷰)으로는 광고 후 광고가 사이트 트래픽 및 매출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가를 객관적인 평가를 내릴 수 없습니다. 이에 반해 제휴마케팅은 실적을 기반으로 광고비를 지불합니다. 광고 효과가 좋은 경우는 매출이 많이 발생하고 이에 비례해서 광고비가 발생합니다. 제휴마케팅은 실적을 기반으로 광고비가 발생(Pay For Performance) 하기 때문에 객관적인 광고 효과에 대해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Forrest Research는 미국의 전자상거래 업체들의 마케팅 담당자들은 제휴 마케팅을 이메일 마케팅 다음으로 효과적인 인터넷 마케팅 기법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결국 따지자면 머천트는 직접광고와 관련이 없는 포털사이트에 광고를 하여 다시 트래픽을 유입시키는 방법보다는 샵포탈과 접속자와 같이 구매의사를 명백히 한 상태에서 접속하는 방문객이 반가울 것입니다.  이들에게 주는 1~2%의 수수료가 오히려 여타의 광고비에 비해 싸게 먹히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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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세어보지는 못했지만 온라인으로 구매가능한 거의 모든 정보의 거래가 가능하고 이를 통해서 중계수수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0.1~5%의 캐시백 포인트를 위해 먼곳의 주유소도 마다않고 가는 분들을 봤습니다. 몇 몇의 한정된 제휴사가 아닌 어마어마한 제휴사를 통해 지금 쇼핑해 보세요.

이왕 살것이라면 자신의 샵포탈을 만들어 구매하세요. 회사의 물품이나 동호회의 친구의 가족의 물품도 자신의 샵포탈을 이용해 구입한다면 그 수익금이 적지 않을것입니다. 지금 도전해 보세요.

링크프라이스 : http://www.linkpric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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