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당 광고수익을 분배하는 형태의 광고는 이전에도 종종 있었습니다. 그러나 다들 오래가지 못하고 폐쇄를 했었습니다.
개인적 생각이지만 이번 팝캐시의 경우 안정적으로 운영하는것으로 보여집니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불과 보름정도이기에 회원수가 많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물론 정확한 회원수는 파악할 수 없지만, 게시판의 올라온 글 수로 어느정도 추정이 가능합니다. 회원수가 적다고 해서 아직까지 문제가 되는 부분은 없지만, 그래도 잘 살펴보고 결정을 해야합니다.

일단 팝캐시의 수익구조를 살펴보겠습니다. 아래글은 팝캐시에서 소개하는 수익구조입니다.

팝캐시(popcash.co.kr)는  팝업당 수익금을 적립해 주는 사이트 입니다.

   - 회원가입 후 광고코드를 자신의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삽입하시면
   - 배너클릭 또는 팝업창이 뜰 경우 1클릭또는 1팝업(노출)당 1.0원의수익금이 발생합니다.

   - 수익금확인과 수익금 입금신청등 회원의 서비스에대한 대부분은
   - 마이페이지 메뉴를 통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하루(24시간)동안 1명의 광고클릭 또는 팝업에 대해서만 광고 수익금을 인정합니다.

   - 첫 광고 수익금이 적립된 후 동일한 IP에서 광고를 보더라도
   - 하루(24시간)이 지나야지 광고 수익금이 재인정됩니다.

  10,000원부터 수익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 수익금을 입금신청하시는 경우 24시간(공휴일제외)내에 등록된 계좌정보로 입금합니다.
   - 입금수수료 및 기타 수수료가 없으며 모든 세금은 팝캐시에서 부담합니다.
   - 이외에 각종 문의사항은 커뮤니티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광고소스는 반드시 그대로 사용해주세요.

   - 광고코드 그대로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 광고코드를 그대로 사용하지 않는경우, 부정클릭이나, 수익금 무효, 수익금 차감등
   -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자신의 홈페이지 카운터 수치만큼 팝업광고 수익금이 오르지는 않습니다.

   - 저희 프로그램과 무료공개된 카운터의 방문객 체크방식은 다르므로
   - 이와 혼동하지 마시기바랍니다.

위 글에서 설명하듯 팝업의 수에 따른 수입이지만 1 IP당 하루 한 번만 체크를 하고 있습니다.
즉 동일 IP에서 여러번 방문한다고 해서 그 수입이 중복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므로 큰 수입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안정적인 수입을 기대할 수는 있습니다.

블로그의 스킨소스에 포함시킬 경우 모든 페이지에 이동시 마다 팝업창이 뜹니다.
내 블로그의 팬이라면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검색에 의한 유입이 압도적인 것이 대부분 블로그의 현실입니다.
즉 검색을 통해 유입된 트래픽은 일시적이며, 한페이지 이상 머물지 않습니다.
그리고 동일 아이피에서 하루 안에 재유입이 되는 방문자는 10~25% 이상을 넘어가기 어렵습니다.
즉 한번 왔다 가는 떠돌이 방문객 대다수인 만큼 우려하는 정도의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고정방문객이라면 다음 사항을 인지시켜 주시면 부담이 줄어 듭니다.
처음 뜬 팝업창을 닫지 않을 경우 페이지를 이동해도 더 이상 팝업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하루 1000 명의 순수 방문객이 있다면, 1000원의 수익이 보장됩니다.
애드센스의 다음블로거뉴스에 대한 무효가 현실화되는 요즘 팝업당 1원은 예상외의 놀라운 결과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운 좋게 10만명의 순수유입이 있다면 10만원을 확보하신 것입니다.

비교적 안전합니다.
이 의미는 제 주관적인 느낌이라고 서두에서 밝힌바 있습니다.
수익이 10,000원이 넘으면 언제든지 출금신청을 통해 송금받을 수 있습니다.
1주일, 한 달을 모아서 주는 형태가 아니므로 그 만큼 위험부담이 줄어 드는 것입니다.
또한 입금 수수료가 없기에 소액이라도 즉시 인출하므로 위험부담을 더 줄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드생성이 쉽고 가볍습니다.
다른 광고에서 다중광고게재시 발생하는 로딩속도 저하와 같은 악영향이 거의 없습니다.
별도의 광고설정이 필요없고 생성된 코드를 페이지나 스킨에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그림은 실제 광고의 크기입니다.
450 * 400의 크기입니다.
팝업광고의 짜증나는 점이 전체 페이지로 뜨거나 ,마음대로 새로운 창을 열고 이동하거나,
즐겨찾기항목에 추가되거나, 시작페이지를 변경하는 등의 악질적인 부분입니다.
그러나 팝캐시의 팝업은 이러한 부분이 전혀 없습니다.

팝캐시의 공지중 일부입니다.
안녕하세요.

저희가 한가지 생각을 못했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바로 검색엔진에 홍보를 하시는 분들인데요.

현재까진 인정을 못해드리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부턴 홈페이지 없이도 지식인 또는 각종 마케팅(법적 문제발생되는 마케팅은 제외)을 허용토록 하겠습니다.

많은 홍보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s. 현재 xp2 팝업차단에선 팝업이 차단되고 있습니다.
소스를 찾고는 있지만, 막힌 소스들이 대부분입니다.
계속해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공지에 나오듯 다양한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블로그나 홈페이지가 없어도 html을 허용하는 게시판이나 기타의 웹사이트 방문을 통한 마케팅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허용사이트를 직접 추가할 수 없고 게시판을 통해 신청해야만 가능합니다.
고유의 코드만으로 사이트 제한 없이 이용 할 수 있게된다면 엄청난 잠재력을 지닌 수익모델이 될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팝캐시의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인데, 제가 30분동안 팝캐시를 적용한 결과입니다.
홈페이지나 커뮤니티 사이트를 운영하는 분이라면 놀라운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의 결과가 나타난 곳은 일일 방문객이 1만명 정도인 곳입니다.
대략 수익의 결과가 예상되어지리라 봅니다.

운영자께 문의해 본 결과 홈페이지나 블로그의 경우 반드시 전체페이지에 광고코드를 넣을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블로그에도 한 페이지에만 넣어도 되고, 홈페이지나 포럼의 경우도 한페이지에만 넣어도 됩니다.
저는 index 페이지에 입장시 팝업이 뜨도록 코드를 삽입했습니다.
자신의 편의에 따라 입장시나 퇴장시 코드를 선택해서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두 개를 모두 넣는다고 해서 수입이 증대되지 않는 것입니다.

단. 임의로 코드를 수정하면 안됩니다. 
특히 쿠키나 자바스크립트 등으로 팝업수를 제한하는 형식의 수정이나 코드 추가는 안된다고 합니다.
광고주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이유를 알 수 있을것입니다.

그러나 해결해야할 문제도 많습니다.
공지에도 지적되었듯 툴바나 XP등에서의 팝업차단시 캐시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게시자가 관여할 바는 아니지만 광고주의 지속적인 확보가 수익의 지속성과 연계됩니다.
소규모의  블로그에서는 수익성보다 방문객의 충성도에 미치는 악영향이 더 클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꼭 어울립니다.
추천수입이 없는것이 당연하지만 아쉬운 점입니다. 그러나..
지금 도전해 보세요.



:
free counters
BLOG main image
樂,茶,Karma by 외계인 마틴

카테고리

전체 분류 (386)
비과학 상식 (162)
블로그 단상 (90)
이런저런 글 (69)
미디어 잡담 (26)
茶와 카르마 (39)
이어쓰는 글 (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website stats
Total :
Today : Yesterday :
TISTORY 2008 우수블로그
TISTORY 2009 우수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