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애드센스 광고를 통해 매달 소액의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수표를 지급받을 때 일반우편의 불편함 때문에 속달 등기우편을 이용했었는데, 그때마다 들어가는 US$24.00의 처리 수수료가 아까웠습니다. 거기에 수표를 은행에 들고가서 환전하려면 우편료, 기타외환매매수입이자(환가료?) 등등의 명목으로 약 2 만원의 수수료가 다시 들어가고, 어떤 은행은 한 달을 기다려야 그것을 돈으로 바꿔줍니다. 그럼에도 부수입이 생겼다는 맘에 그 불편을 참아왔습니다.

그런데 애드센스를 달아 놓고도 가끔 지급여부를 변경할때만 애드센스에 로그인하다보니 몰랐는데, 이미 작년부터 새로운 지급방식이 생겼더군요. 구글 공식페이지의 공지를 얼마 전에야 봤습니다.

한국 게시자님들께 웨스턴유니온 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많은 게시자님들께서 기다리시던 좋은 소식 전해드립니다! 한국의 Google 애드센스 게시자님들께서는 이제 웨스턴유니온을 통해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게시자님들께서는 이제 수표가 도착할때까지 몇주동안 기다리지 않으셔도 됩니다. 더 좋은 소식은 웨스턴유니온을 통해 수익을 받으시면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으셔도 된다는 것입니다.

중요한 사항 몇가지 알려드립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기존의 지급 주기에서 따라 이루어질 것입니다. 웨스턴유니온을 통해서는 수익이 지급된 다음 날부터 은행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귀하의 수익을 픽업할때 계정에 명시된 수취인 명의와 동의하는 국가에서 인정하는 신분증 제출하여야 합니다. 귀하의 계정에 명시된 수취인 명의를 변경하기 원하신다면 도움말 센터의 설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웨스턴유니온 서비스는 법인 계정을 제외한 개인 계정에만 해당됩니다.
수익이 지급된 날로부터 60일 내에 픽업되어야 하며, 이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는 만료되어 귀하의 계정으로 환급될 것입니다.
애드센스 측에서의 수익 지급은 미화로 이루어지지만 웨스턴유니온 지점에 따라 한화로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웨스턴유니온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다음의 절차를 따르시기 바랍니다.

1. www.google.co.kr/adsense에서 귀하의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하십시오.
2. ‘내 계정’ 탭을 클릭하십시오
3. ‘지급 세부사항’ 옆에 ‘수정’링크를 클릭하십시오
4. ‘웨스턴유니온 퀵캐쉬’ 라디오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5.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6. ‘변경 저장하기’버튼을 클릭하셔서 새로운 지급 유형을 저장하십시오


웨스턴유니온으로 지급을 받는 방법은 도움말 센터의 다음 절차를 따르시면 됩니다.
참고로 모든 한국 게시자님들은 웨스턴유니온 지급을 기업은행에서 처리해주시기 바랍니다.

Google 애드센스 한국팀 Joyce 작성
2009년 8월 20일 목요일 시간: 오후 3:20


 하하.. 요 몇달 동안 바보같은 짓으로 십만원을 날렸고, 시간도 꽤 많이 손해를 봤습니다. 원래 매달 15일까지 지급여부와 지급방식을 변경해야 그 달 받을 수입에 대한 결정이 나는데, 뒤늦게 새로운 방식을 알게되어서 지난 2월 16일 허겁지겁 지급 방식을 Western Union Quick Cash로 변경했습니다. 그리고는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오늘 확인해보니 이미 지난 2월 24일 퀵캐시로 지급이 되었더군요. ^^)

오늘 아침에 Western Union Quick Cash 지점을 검색해서 가까운 농협에서 현지화로 지급받았습니다.  절차가 워낙 간편해서 MTCN(Money Transfer Control Number) 번호를 메모하고 신분증만 지참하면 됩니다. 들어간 시간은 10분이 안되고, 수수료는 전혀 없었습니다. 웨스턴 유니온 퀵캐시로 지급 방식을 선택할 경우 애드센스 공식블로그에서는 기업은행을 이용하라고 하지만, 웨스턴 유니온 퀵캐시 지점을 검색해서 가까운 은행의 외환창구에 가면 바로 지급이 되는 듯합니다.



Western Union Quick Cash로 지급방식 변경하기
애드센스 --> 내 계정 --> 계정 설정 --> 지급 세부사항 옆의 [수정]을 통해 지급방식을 Western Union Quick Cash로 선택하고,  맨 밑에 있는 [계속]을 클릭하여 [수취인 이름]만 적으면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



수취인 이름/성을 설정하는 부분이 두 곳이라서 당황하게 됩니다. 여기는 한국이므로 그냥 편하게 위에는 [성]을 아래에는 [이름]을 영문으로 적어주면 됩니다. 다만 주민증이나 여권, 면허증 등 환전할 때 제출할 신분증의 이름과 일치해야 합니다.

Western Union Quick Cash 환전하기
구글로부터 광고료가 지급이 되면 통상 익일부터 찾을 수 있으므로, 애드센스 --> 내 계정 --> 지급 내역 --> 최종 지급된 달의 지급개시 옆의 [세부 정보]를 클릭해서 MTCN(Money Transfer Control Number)만 메모를 하고, 퀵캐시 취급 은행(Western Union 사무소)으로 가면 현지화로 바꾸거나 달러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직접 현금을 받을 수 있으므로, 별도의 계좌를 개설할 필요가 없습니다. 은행 담당자는 외환계좌를 개설해 달러 시세가 오를 때까지 넣어두는 방법도 있다고 하더군요.



확실히 퀵캐시는 편리합니다. 버벅되는 은행 담당자를 닥달하며 기다리던 수표 환전은 이제 그만입니다. 그러나 애드센스에서 얻은 수입을 은행 계좌에 현지 통화로 바로 입금해주는 전자 송금(EFT)은 아직 우리나라에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전자 송금(EFT)은 등록한 본인의 계좌로 직접 송금해주므로, 은행을 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현재  전자 송금 지급은 미국, 영국, 일본, 홍콩, 호주, 프랑스, 독일 등 29개국(대부분이 선진국)에 지원되고 있는데, 대충 듣기로 우리나라는 무슨 법인가가 가로막고 있어서 앞으로도 지원될 가능성이 낮다고 합니다.

아무튼 우리나라는 아르헨티나, 바베이도스, 볼리비아, 불가리아, 칠레, 중국(본토), 콜롬비아, 도미니카 공화국, 이집트, 과테말라, 인도네시아, 리투아니아, 말레이시아, 모로코, 네팔, 파키스탄, 파나마, 페루, 필리핀, 루마니아, 대만, 우루과이, 베트남과 더불어 웨스턴 유니언 지급 방식이 지원되는 24개의 국가에 포함되었습니다. 이게 어딥니까?

:
free counters
BLOG main image
樂,茶,Karma by 외계인 마틴

카테고리

전체 분류 (386)
비과학 상식 (162)
블로그 단상 (90)
이런저런 글 (69)
미디어 잡담 (26)
茶와 카르마 (39)
이어쓰는 글 (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website stats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