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를 새로 설치하고 문제가 생겼습니다. 엑셀을 많이 사용하는 하는 편인데 자판 아래, 타자시 손바닥이 닿는 부분에 있는 터치패드 때문에 엉뚱한 셀로 커서가 이동합니다.



HP노트북은 원래 위 사진처럼 터치패드 왼쪽 상단에 있는 오목한 작은 동그라미를 더블터치하면 잠금/해제가 되는데 안됩니다. 제어판-마우스에서도 장치설정 탭이 없어 졌더군요.

마우스 설정에서 [장치설정] 탭이 있다면 잠금/해제는 간단합니다.

 
위 그림처럼 터치패드의 [사용] / [사용 안함] 을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치설정] 탭이 없다면 Synaptics TouchPad드라이버를 새로 설치해 줘야 합니다. 그런데 삼성이나 엘쥐와 다르게 HP 노트북은 해외 제조품이 많은 편입니다. 그리고  한국 HP 웹사이트에선 물건너 제품 드라이버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 노트북도 대륙산이라 드라이버 찾기가 어려워 http://www.hp.com을 방문했습니다.


자신의 노트북에 맞는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 받아 설치하면 터치패드 문제는 자연히 해결
되므로, 다운로드 과정만 그림으로 설명하겠습니다.

1. 먼저 http://www8.hp.com/us/en/drivers.html 으로 접속합니다.

2. Find my product 라는 검색창에 노트부의 product 넘버를 쓰고 GO 버튼를 클릭합니다.

product 넘버는 노트북 뒷면이나 배터리를 분리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넘버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소유한 HP노트북 종류가 뜨면서 아래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3. Scan now 버튼을 클릭하고, 스캔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노트북 드라이버와 소프트웨어를 검색하고 다시 위 화면으로 돌아 옵니다. 그럼 운영체제를 확인하고, 파란색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아래처럼 Software & Driver Downloads를 선택합니다.





5. 키보드, 마우스 탭에서 터치패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그래도 재대로 설치되지 않는다면 최신 BIOS 드라이버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단, BIOS 업데이트는 반드시 전원상태를 확인하고, 배터리도 충분히 충전된 상태에서 시도하셔야 합니다. 또한 업데이트 중 절대 전원을 끄면 안됩니다.



 
결론은 정확한 드라이버만 잘 설치하면 해결되는 문제입니다.

참고로 삼성 노트북의 경우 터치패드를 잠금/해제하려면
키보드 하단 좌우에 있는 Fn+ 상단의 F10
를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오랜만에 블로그를 통해 인사 드립니다.
-살아 있습니다. 

:
free counters
BLOG main image
樂,茶,Karma by 외계인 마틴

카테고리

전체 분류 (386)
비과학 상식 (162)
블로그 단상 (90)
이런저런 글 (69)
미디어 잡담 (26)
茶와 카르마 (39)
이어쓰는 글 (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website stats



Total :
Today : Yesterday :